장애인의 꿈과 희망을 지켜주는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 - 주소 : (11940)경기도 구리시 이문안로 86-1
  • - 전화 : (대표)031-562-0068
  • - 팩스 : 031-562-0078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2000년 8월 31일 개관하여 장애인 당사자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개발하여 자립능력과 자기결정능력 확대 및 지역사회의 구성원을 통합하고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장애인복지이념 구현하고자 다양한 장애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구리시장애인복지관입니다.

이용안내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복지관 이용을 원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영역별 전문가의 종합적인 진단과 상담을 통해 전문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안내
구 분 내용
이용대상 장애인 및 가족, 지역주민 등
이용 상담 및 접수 연중수시
진단 및 평가 주1회
이용절차

주요사업

주요사업
구 분 사업내용
운영지원사업 이용인 편의 및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욕구 및 이용인 만족도 조사, 사업계획 및 평가, 홍보사업, 직원교육(내/외부), 재활프로그램 연구개발, 후원사업, 자원봉사자관리사업 등을 통하여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전문성을 강화하여 지역사회의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사회통합 환경을 조성하도록 돕습니다.
상담사례지원사업 장애인의 자기결정권과 다양성의 가치 존중을 기반으로 개인과 가족, 지역사회 간의 협력관계를 이루어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사회통합을 지원합니다.
지역복지지원사업 장애인의 지역생활에 필요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지원합니다.
가족문화지원사업 장애인의 생애주기를 고려한 교육・문화사업을 실시하여 개인의 발달과 성장을 도모하며, 장애가족모임을 통한 가족역량강화로 지역사회의 적응을 돕습니다.
기능향상지원사업 일상생활능력증진을 위하여 물리치료, 작업치료, 언어치료, 수 치료의 의료적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자립지원사업 개인의 직업적 잠재능력을 평가하고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업분야에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취업서비스, 복지일자리사업, 공동생활가정, 직업교육, 카페운영 등을 통하여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합니다.
행복한일터 지역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지원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도모하며, 지역사회에 통합하여 안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해냄일터 직업능력이 낮은 중증장애인에게 근로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직업재활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직업적 잠재능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사회통합을 이룰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아이누리발달 지원센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동의 근원적인 능력을 증진시켜 균형적인 발달을 돕기 위한 치료교육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공동생활가정
(아람터 : 남자, 한누리터 : 여자)
직장생활지도, 일상생활지원, 여가활동, 지역사회 참여, 체험 홈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지적장애인독립생활과 자립을 지원합니다.
주간보호센터
(좋은누리터, 밝은누리터)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재활서비스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개별인지향상 및 사회통합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에게는 자녀보호에 대한 부담 경감과 사회·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가족의 기능회복을 돕습니다.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진

주간보호 사진 3장 입니다.